본문 바로가기
개발공부_Blog/BOOK

[BOOK] 월 20달러로 비즈니스 글쓰기 with 챗GPT

by 독서개발자 2024. 9. 29.

GPT를 통해 내가 하던 작업은 코딩을 할 때 모르는 것에 대한 질문들이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 더 다양한 분야에서 GPT를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GPT가 바꾼 글쓰기 패러다임

GPT를 통해 글을 쓰는 것이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왔다. 이 책을 읽으며 느낀 점은 GPT와 함께 작업하는 일상이 작가에게만 해당될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모든 직업에 있어서 GPT는 기술적인 부분을 대체할 것이고 사람은 기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통합하는 존재가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GP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해보게 되었다.

 

가장 관심있는 목차는 당연 활용하기 부분이었다.

블로그, 콘텐츠 작성하는 것도 GPT를 통해 가이드를 잡고 글을 써 갈 수 있었다. 정말 신기했다…………

월 20달러로 비즈니스 글쓰기 with 챗GPT 목

 

GPT와 함께 글을 쓸 때의 핵심은 프롬프트 작성이다. 프롬프트에 어떤 내용을 담아 GPT에게 물어보느냐에 따라 답이 다르게 나온다. 책은 당연히 프롬프트 작성 방법을 세세히 알려준다, 나도 마침 글을 쓸 기회가 생겨서 책의 내용과 함께 프롬프트 작성을 해봤다.

나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내용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고 싶어서 GPT와 함꼐 글을 작성해보기로 했다. 매일 개발 로그를 작성해 오늘 개발했던 내용과 느낌을 적어둔 부분 것들이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GPT에게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물어보면서 글쓰기를 시작했다.

BOOK
< 목차 작성 프롬프트 > 

챗GPT를 활용한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이라는 주제로 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3개의 소챕터로 나눠주세요
대상 독자는 직장인으로, 이들에게 챗 GPT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 

 

위 내용을 비슷하게 따라해서 블로그 포스팅 주제를 잡아봤다.

⇒ 내가 작성한 개발 로그를 보고 블로그 포스팅 글감을 뽑아주고, 각 글감의 주제와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줘

내가 작성한 개발 로그

 

 

위 개발 로그를 보고 GPT는 아래와 같은 답변을 줬다.

GPT가 작성해준 포스팅 주제

 

 

답변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다. 글을 작성하는 동안에도 GTP에게 이런 것까지 설정하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하면서 책을 따라 질문을 하며 글을 작성해봤다. 책에서는 다양하게 프롬프트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 글의 형식 : 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작성해줘, 주제-소주제로 분리해서 작성해줘
  • 글의 톤 ( 말투 ) : 분석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에는 그에 맞는 말투로 해줘, 하지만 블로그 글이니까 친근감있게 부드러운 말투로 작성해줘

내가 프롬프트에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서 GPT의 답변이 완—전 달라졌다.단순하게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내용을 구조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도 GPT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AI가 발전하게 되면서 인간이 일하는 방식이 크게 변할거라는 것이 실감이 나는 순간이었다. GPT를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프롬프트 작성법을 더 응용해봐야겠다!!!!!!!!!! 책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접한 기분이어서 읽고 활용하는 내내 즐거웠따!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개발공부_Blog >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 BOOK ] 혼자 공부 하는 네트워크  (0) 2024.05.25
[BOOK] You don’t Know JS Yet  (1) 2024.02.14

댓글